본문 바로가기
글/간단 컴팁

Shift키의 10가지 기능

by tAEhAN 2009. 1. 4.
Shift키의 10가지 기능

1.윈도우즈 시작을 빠르게
윈도우즈가 시작될 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시작 메뉴에 등록했던 여러 가지 응용프로그램들은 전혀 실행되지 않고 윈도우즈만 바로 시작합니다.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을 많이 등록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급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2. 휴지통 거치지 않고 곧바로 파일 삭제하기
키를 누른 채로 <삭제> 키를 눌러 파일을 지우면 파일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 버립니다.

3. 창 한꺼번에 닫기
여러 폴더를 열어 놓았다면 키를 누른 상태로 현재 폴더를 닫으면 지금까지 열어 놓은 상위 폴더까지 한꺼번에 닫힙니다.

4. 파일을 이동시키자
키를 누른 채로 파일을 잡아 끌면 해당 파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연속된 파일 선택을 쉽고 빠르게

6. 탐색기를 어디서든 불러낸다
키를 누른 채로 `내 컴퓨터`를 선택하면 탐색기가 곧바로 실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폴더 에서도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폴더를 기준으로 하는 탐색기가 실행됩니다.

7.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단축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 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시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런 현식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이 프로그램을 사용` 을 선택해 주면 연결 프로그램이 바뀝니다.

8. 음악 CD 자동 실행 중지
음악 CD 를 넣으면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데이타 CD 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시스템 재시작을 빠르게
키를 누른채 재시작 메뉴의 `예`를 선택하면 윈도우즈가 빠르게 재시작됩니다.

10. 단축 메뉴 불러내기
바탕화면의 단축 아이콘 또는 폴더를 선택한뒤 키를 누른 채로 을 누르면 각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바로가기 메뉴가 뜹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가기 메뉴를 쉽게 불러낼 수 있지만 키보드를 이용하여 작업하는 도중이거나 마우스에 이상이 생긴 경우 유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