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태인 - 사랑을 해도 외롭다

by tAEhAN 2009. 1. 8.
태인 (Tae in)
    출생 : 1982년 10월 15일 (최태인)

‘사랑은 안녕’ ‘그 남자의 거짓말’을 통해 고유의 감성적 슬픔이 묻어난 발라드를 선보였던 가수 태인이 ‘나몰라 패밀리’의 디지털 싱글 2집 ‘사랑을 해도 외롭다’로 오랜만에 팬들을 찾는다.
태인은 아직 대중적 인지도는 낮지만 작사·작곡·보컬트레이닝 실력까지 갖춘 실력파 가수다.

태인은 데뷔 초기부터 나몰라 패밀리와 각별한 인연을 갖고 있다. 지난해 3월 나몰라 패밀리 ‘너만 볼러의 피처링에 참여했고, 태인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사랑은 안녕’에는 나몰라 패밀리가 피처링을 도왔다.
이번에는 태인이 나몰라 패밀리의 디지털 싱글 ‘사랑을 해도 외롭다’에 참여해 나몰라 패밀리와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다.

태인은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사랑하는 남자가 곁에 있어도 여자는 늘 외롭다는 뜻의 가사를 담은 ‘사랑을 해도 외롭다’를 소화했다.
사랑을 해도 외롭다
1. 사랑을 해도 외롭다
2. 그 여자의 거짓말 (Feat. 김재우)
3. 사랑한단 이유로

타이틀곡 "사랑을 해도 외롭다"는 한국에서 발라드 하면 바로 떠오르는  노래라고 생각했는데, 나몰라 패밀리 피쳐링을 했다는 이력에 보듯이 약간의 랩 적인 요소가 가미된 발라드다. 랩같은 발라드 노래에서 "외롭다"를 외치지도 않고, 낮고 빠르게 속삭이니 뭐랄까... 노래따로 가사따로... 어느 장단에 발을 맞춰야 할지 모르겠다. 완전한 발라드곡인 3번째곡 "사랑한단 이유로"가 더 끌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