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build.prop 수정 - bulidProb editor

by tAEhAN 2013. 12. 2.

build.prop 수정 - BulidProb Editor


안드로이드 기기들 최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build.prop 파일 수정법이다. build.prop 파일 관련글을 보면 잘못 건드리면 휴대폰 벽돌된다는 말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것을 보면, 정말 조심히 건드려야 하는 파일이다. 수정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를정도로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여기서는 가장 안전하면서 하기도 정말로 쉽게 고칠수 있는 방법으로 BuildProb Editor라는 무료앱을 이용한 방법을 설명한다.


build.prop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장비에 루팅이 된 상태이어야 한다. 그 후 구글플레이에서 BuildProb Editor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화면 맨 아래에 <돋보기> <폴더> <+> <화살표> <연필> 등 다섯가지의 아이콘들이 보인다. 다섯개의 메뉴라고 보면 된다. 각각의 기능을 살펴보자.


초기 화면


1) 동그란 화살표

이 항목은 build.prop 파일내에서 가장 많은 변경이 이루어지는 3가지 항목을 좀 더 쉽게 고치라고 화면상에 뽑아놓은 것이다. build.prop를 수정한다고 하면 거의 이 항목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귀찮게 찾지말고 바로 고치도록 빼놓은 화면이다. 각 항목을 눌러서 고치면 된다.


LCD Density => LCD 화면 밀집도를 조절 (태블릿에서 주로 사용)

VM Heap Size => 각 앱들의 최대 메모리 사용량 조절

Wifi Scan Interval => 와이파이 찾기 시간 조절


LCD 밀집도 / 앱 메모리사용량 / 와이파이 찾기 시간 고치기


2) 돋보기

돋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뜬다. 자신이 고치려고 하는 항목을 타이핑하여 찾으면 그 문자열이 포함된 항목들만 화면에 나타나게 되므로 쉽게 찾아서 고칠수 있다. 예로 Wifi 라고 치면 Wifi 라는 문자열이 포함된 항목들만 화면에 나타난다.


검색하여 찾아서 수정


3) 더하기


더하기 표시를 눌르면 현재의 build.prop 파일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항목을 추가 할 수 있다.

Property Name => 추가할 항목의 정확한 이름 (한글자도 틀리면 안됀다)

Property Value => 추가할 항목의 데이타 값


새로운 항목 추가 하기


4) 연필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각 항목들을 개별적으로 고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문서 수정하듯이 build.prop 파일을 통채로 열어서 수정하는 방법이다.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build.prop 통채로 열어서 수정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