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베가레이서 1 ICS 폰트바꾸기

by tAEhAN 2013. 12. 27.

베가레이서 1 ICS 폰트바꾸기


펜텍의 스마트폰들은 기본으로 들어있는 폰트이외에 추가로 폰트를 변경할수 가 없다고 한다. ㅡ,.ㅡ

안팔리는 폰에는 역시나 이유가 있다. 바꾸는 방법은 Go런처등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루팅해서 기본폰트를 다른 폰트로 바꾸는 방법밖에 없다. 이 글에서는 루팅된 KT 베가레이서 1 ICS 4.0.4 스마트폰의 기본폰트를 다른 폰트로 바꾸는 내용을 많이 사용하는 Root Explorer 앱으로 설명한다.


기본폰트들은 /system/fonts 디렉토리에 들어있다. 각각의 이름은 아래와 같다. 사용하려는 폰트들을 이 폰트들로 바꿔치기 하면 된다. 여기에서는 예로 광수체 폰트를 연인체 폰트로 바꾸어 보겠다. 폰트의 이름들은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를 다르게 인식하며 한글자도 틀리면 안된다.


★폰트 이름 목록(KT 베가레이서)★

광수체 - Sandol_Kwangsu.ttf
고딕체 - Sandol_Gothic.ttf
명조체 - Sandol_Myungjo.ttf
스카이블루체 - Sandol_Blue.ttf
별헤는밤체 - Sandol_Star.ttf
광수뽀리체 - Sandol_Bbori.ttf

바른생활체 - Sandol_Manner.ttf

별사탕체 - Sandol_Candy.ttf
샤방공주체 - Sandol_Gongju.ttf
청춘연가체 - Sandol_Young.ttf


광수체 폰트는 /system/fonts 디렉토리에 있는 Sandol_Kwangsu.ttf (744.50K) 파일이다. 이 파일을 연인체 폰트(SJlover.fff)로 바꾸려면 먼저 연인체 폰트를 구해서 베가레이서 SD카드에 복사해 놓는다. 파일이름도 광수체 파일이름으로 바꾸어 놓는다.


SD카드에 폰트 복사 그리고 이름도 변경.


SD카드에 복사해 놓았던 광수체로 이름이 변경된 연인체 폰트를 길게 꾹 눌러주면 <옵션> 창이 하나 뜬다. <복사>를 다시 클릭 한다.


Sando_Kwangsu.ttf 클릭 그리고 다시 <복사> 클릭.


이제 폰트를 복사해야할 /system/fonts/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맨 아래에 있는 <여기에 복사>를 클릭하면 파일이 이미 존재한다는 <경고>창이 하나 뜬다. <예>를 눌러주면 기존의 파일이 지워지면서 복사 된다.


system/fonts 디렉토리로 이동. <여기에 복사> 그리고 <예> 클릭.


원래 <744.50K> 크기에 <rw-r--r--> 권한의 광수체 폰트가 <1.42MB> 크기에 <rw-rw-rw-> 권한의 연인체 폰트로 변했다. 광수체 폰트 대신 연인체 폰트가 Sandol_Kwangsy.ttf 이름으로 폰트 디렉토리에 들어갔다. 여기서 끝내면 절대로 안되고 <rw-rw-rw-> 권한을 <rw-r--r--> 권한으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광수체로 복사된 연인체 폰트.


Sandol_Kwangsu.ttf 파일을 꾹 길게 눌러준다. <옵션> 창이 뜨는데 <권한> 항목을 눌러 준다.


Sandol_Kwangsu.ttf 파일 길게 눌르고, <권한> 클릭


퍼미션 설정을 아래와 같이 바꾸어 준다음 <확인>을 눌러준다. 베가레이서 1 스마트폰을 재시작 해야만 복사된 폰트가 정상적으로 동작 한다.


퍼미션 변경


베가레이서 1 스마트폰을 재시작 한 후 <설정> 앱을 실행 시킨다. <디스플레이> 항목에 있는 <폰트>에서 <광수체>를 선택하면 연인체 폰트가 적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