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베가레이서 1 젤리빈 루팅 - Framaroot

by tAEhAN 2014. 1. 28.

KT 베가레이서(IM-770K) 1 젤리빈 4.1.2 루팅 - Framaroot 1.8.1


KT의 펜택 베가레이서 1(IM-770K) 젤리빈 4.1.2 초간단 루팅 방법이다.  PC에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도 없고 PC와 연결조차 필요없는 Framaroot 이라는 XDA 포럼 유저가 제작한 무료 어플을 이용한 스마트폰 내부에서 루팅 어플을 이용한 원클릭 루팅법이다. 필요한것은 Framaroot 이라는 무료 루팅어플 뿐이다. 편의를 위해 이 글 맨아래에 Framaroot 1.8.1 버전을 올려놓는다.


Framaroot 어플을 아래 그림처럼 베가레이서 1 에 복사하여 넣은후 설치한다. Framaroot 어플을 실행시킨후 <Install SuperSU> 를 선택해주고, <Gandalf>를 한번 꾹 눌러주면 모든것이 끝난다.


Framaroot 설치 그리고 <Insatll SuperSU> 선택후 <Gandalf>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Exploit result> 창에 <Success :) ~~~~~>하는 글이 있으면 루팅이 성공한 것이다. 어플서랍에 SuperSU 어플이 새로 보일것이다. 재부팅 시켜야 루팅이 적용된다.


SuperSU 어플이 어플서랍에 생겼으면 루팅성공이다.


현재(2014.01.28) KT용 베가레이서 1(IM-770K) 모델만 젤리빈 업데이트가 되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4.1.2 이다. 커널 버전은 3.4.0 이고 베가의 SmartStattion S/W버전은 v3.17 이다.


IM-770 K Android 4.1.2


언루팅 방법!

Framaroot 프로그램으로 <Unroot> 선택한 후  <Gandalf>를 누르면 <Unroot done!> 이라고 언루팅 된것처럼 문구가 뜨지만 실상은 언루팅이 되지 않는다. 언루팅을 하려면 SuperSU 어플에 들어가서 <설정> 맨 아래쪽에 보이는 <완전한 루팅 권한 해제> 를 눌러주면 된다.

언루팅은 SuperSu 앱으로만 된다.


Framaroot-1.8.1.ap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