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더 데이 (the D.A.Y) - souLight (1st Mini Album)

by tAEhAN 2009. 1. 10.
더 데이 (the D.A.Y)
그대라는 사람과의 이별 그리고 그 이별을 이겨내기 위한 눈물... 그 가슴 시려오는 추억과 힘겨운 아픔 속에서 찾아낸 슬픔을 위로하는 영혼의 빛 [souLight]

the D.A.Y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그대라는’은 사랑하지만 떠나보내야만 하는 한 남자의 절제된 감정이 담긴 곡이다. 특히, 고급스러운 스트링 라인과 the D.A.Y의 감미로우면서도 감성이 담긴 보이스가 어우러져 벅찬 감동을 만들어 내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차가운 겨울만큼이나 추억속의 사랑했던 한사람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아픔을 노래한 ‘추억...그 사람’, 이별 후 떠나간 사람을 추억하며 이제는 마음속에서 떠나보내려는 마음을 노래한 ‘사랑하는 사람아’, R&B 발라드 ‘Propose’ 그리고 신인 문지혜가 피쳐링한 새로운 경향의 보사노바 곡 ‘Meeting Again'은 대화적인 가사와 헤어진 후 연인들의 감정을 잘 표현해 냈다.

the D.A.Y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국내 정서에 맞는 멜로디 라인과 R&B를 조화시킴으로 멤버들의 가창력을 강조하였다. the D.A.Y의 데뷔앨범 [souLight]은 김조한, 성시경, 브라운아이드소울 등 수많은 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해온 이준엽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기타리스트 함춘호, 스트링 the Strings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이 녹음에 참여했다.
souLight (1st Mini Album)
1. 추억… 그사람
2. 그대라는
3. 사랑하는 사람아
4. Meeting Again (이용호 Solo) (feat. 문지혜)
5. Propose (DL Solo)
6. 추억… 그사람 (inst.)
7. 그대라는 (inst.)

슬픈 발라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