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무료 프로그램

Simple Adblock - IE 6~8 용 광고제거기

by tAEhAN 2010. 9. 22.
Simple Adblock - IE 6~8 용 광고제거기

Simple Adblock(심플 애드블록)은 MS사의 웹브라우저인 IE6, IE7, IE8에서 광고차단 기능을 해주는 무료 플러그인이다. 설치만 하면 다른것을 신경쓰지 않아도 자기가 알아서 광고를 차단 시키는 무척 단순한(?)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이것을 꺼꾸로 생각해 보면 나에게 최적화 시켜서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방법은 없다는 말도 된다.


어느정도 컴퓨터 실력이 되는 사람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보면 될것이고, 초보자들이 간단하게, 보기 싫거나 과도하게 범람하는 광고들을 차단시켜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인스톨하게 되면 위의 그림처럼 IE의 맨 아래쪽에 푸른색의 < e > 마크가 보이게 된다. 마우스로 클릭 하여서 광고차단 기능을 사용할지 안할지를 선택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깔았다고 해서 무조건 사용해야만 하는것이 아니므로, 필요할때만 때에따라 선택하며 사용할 수 있다.

왼쪽의 사진처럼 여러개의 광고가 번쩍거리는 인터넷화면이 오른쪽 화면처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화면이 되도록 광고를 차단해 주는것이 이 프로그램의 기능이다.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들의 원조격이며 대장격인 FireFox의 Adblock Plus의 필터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같은 기능을 한다.

Adblock Plus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객체 1개까지도 세세하게 마우스 클릭한번으로 블럭을 시킬수 있다. 하지만 이 Simple Adblock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개인적으로 조절을 할수있는 기능은 없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이 기능은 많은 차이를 낸다. 아쉬운 부분이다.


시스템 요구사항
인터넷 익스플로어 버전 : IE6, IE7, IE8
윈도우 버전 : 2000, XP, Vista, 윈도우7
파일 크기 : 0.7 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