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SuperOneClick 2.3.3 - 안드로이드폰 루팅 프로그램

by tAEhAN 2012. 11. 13.

SuperOneClick v2.3.3 - 안드로이드폰 루팅 프로그램


슈퍼원클릭(SuperOneClic 2.3.3)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기용 루팅프로그램이다. 2012년 1월 2일 발표한 v2.3.3.0 버전이 현재로선 최종버전이며 무료프로그램의 사실상 사망선고나 다름없는 개발자의 결혼으로 인해 더 이상 지속적인 개발은 어려워 보이는 상태다. 안드로이드 2.2(프로요)나 2.3(진저브레드) 버전에 주로 사용되며 4.0 ICS이상은 지원이 안되고 있다.


어려운 도스창에서 명령어 실행이나 이런저런 유틸설치가 필요없이 그냥 프로그램 설치후 마우스 클릭 한번만으로 간단히 루팅과 언루팅을 해주어서 안드로이드용 루팅툴로서는 가장 유명하지 않나 싶다.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면 개발자에게 기부를 해주는 <기부 프로그램> 이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루팅프로그램이다 보니 무료라고 할지라도 구글의 Play Store에는 등록을 안 받아줘서 홈페이지에서 PC로 받아야 한다. 물론 PC에 설치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므로 별상관은 없지만 서도..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먼저 휴대폰의 <설정> 아이콘을 실행한후 <애플리케이션> 항목으로 들어간다. <알 수 없는 소스> 란을 선택하여 활성화 시킨후, <개발> 항목으로 들어가서 <USB 디버깅> 란을 활성화 시켜준다.


휴대폰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소스> 와 <USB디버깅> 을 선택해 준다.


그리고 PC와 휴대폰을 USB로 연결한 후 SuperIneClick을 실행한다. 마우스로 Root 란을 한 번 눌러주면 루팅이 된다.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모든 루팅절차가 간단히 끝난다. 그래서 이름도 <슈퍼원클릭>이다.


PC와 휴대전화를 연결한 후 <Root> 란을 한번 눌러주면 루팅의 모든 과정이 끝이다.


언루팅 과정도 똑같다. PC와 휴대전화를 연결한 후에 <Unroot> 란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주면 된다.



홈페이지 : http://shortfuse.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