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엑스페리아 레이 ICS 업데이트

by tAEhAN 2013. 11. 7.

엑스페리아 레이 ICS 업데이트 - Xperia flashing tool


소니에서 만든 휴대전화로는 망하고(한국에서) 기타 장비로 주로 사용되어지는 엑스페리아 레이 ICS 업데이트 방법이다. 한국에서는 ICS 업데이트가 없어서 외국의 ICS 롬을 받아서 올려야만 한다. 그러므로, 외국의 ICS 롬과 롬을 올리기위한 flash 프로그램 이렇게 2가지가 필요하다.


이글에서는 Xperia flashing tool 0.9.11.0 버전과 ST18i_4.1.B.1.13_Vodafone DE.ftf 라는 이름의 롬파일로 ICS 업그레이드 방법을 하였다. 롬크기는 237MB(249,525,773) 이다.


가장 먼저 Xperia flashing tool 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구해서 PC에 설치한 후 실행한다.


Xperia flashing tool 을 PC에 설치하자.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된다. 맨 왼쪽의 번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실행한다.


번개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작은 팝업창이 하나뜨는데 <Flashmode>를 선택한 상태에서 <OK>버튼을 클릭한다.


<Flsahmode> 선택된 상태에서 <OK>를 누른다.


이번에는 <Firmware Selector>라는 창이 새로 뜬다. 맨 왼쪽 네모 버튼을 눌른후에 받아놓은 롬파일이 있는 위치를 지정하여 준다. 그러면, 왼쪽창에 롬파일들이 보이게 된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시킬 롬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로 눌러준다. 오른쪽 <Wipe>란의 세가지 옵션을 모두 선택하여 준다. 데이타와 캐쉬 그리고 앱들의 기록들을 모두 지운다는 뜻이다. 중요한 데이타가 있다면 미리 백업 해놓아야 한다.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맨 아래의 <Flash> 버튼을 클릭한다.


오른쪽 맨위 네모눌러서 롬파일 위치 선택후 왼쪽란에서 롬파일을 선택해 준다. 그리고 <Flash> 실행.


뜬금없는 움직이는 그림이 포함된 설명화면이 하나뜬다. 여기서 엉뚱한 그림표현 때문에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 엑스페리아 레이를 완전히 종료(power off  화면만 꺼진상태가 아니라 완전히 꺼진상태)시킨 상태에서 그림에 나오는 것처럼 <back button>이 아니라 레이 옆의 볼륨다운키를 누른 상태에서 USB로 연결시킨다. 그러면 레이 하단에 녹색불이 들어오며 PC에서는 롬 업그레이드가 시작된다.


전원이꺼진 상태의 레이를 볼륨다운키를 누른채로 USB로 연결한다.


아래 그림처럼 녹색줄이 쭉쭉 늘어나면서 업그레이드 된다.


롬 업그레이드 중


녹색줄이 없어지고 아래의 글씨처럼 나오면 업그레이드가 끝난것이다. USB에서 분리하여 엑스페리아 레이를 부팅시키면 된다.


업그레이드 끝 USB에서 분리하여 부팅하면 된다.



엑스페리아 ICS 4.0.4


이 방법은 ICS 업그레이드 만 아니라 원래 롬을 선택하여 위와 같은 과정을 하면 원래 버젼으로 돌아갈 수 도 있다. 원하는 롬을 엑스페리아 레이에 심는 과정이다.

' > 휴대전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 레이서 1 루팅 - UnlockRoot 3.2.1 (무료버전)  (124) 2013.11.17
갤럭시탭 8.9 루팅  (5) 2013.11.07
테이크 HD 4.0.4 루팅 - UnlockRoot Pro  (19) 2013.10.30
LG 스마트폰 MLT 제거  (3) 2013.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