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외국 New

차이니즈 데모크라시 Chinese Democracy 건즈 앤 로지즈(Guns N' Roses)

by tAEhAN 2008. 11. 26.

Guns N' Roses

1993년 <"The Spaghetti Incident?"> 앨범이후 15년만의 새 앨범이다. 사실상 짜집기 앨범이었고 다른앨범에 비해 인기도 평가도 기대이하로 평가받는것을 생각하면, 정확히는 1991년 <Use Your Illusion> 이후 17년 만의 새앨범이라 할수도 있다. 그런데, 구성 멤버들을 보니 이게 Guns N' Roses 라고 할수있을지 싶다. 솔직히 Axl Rose의 새앨범 이라는게 맞는 표현일것 같은데..
액슬 로즈와 함께 비쥬얼부분의 한축이었던 리드기타 Slash가 빠져있다. 그리고, 보이지는 않지만 "Welcome to the jungle"을 제외한 나머지 히트곡들을 작곡했고 개인적으로 GNR의 음악을 거의 다 만들어냈다고 생각되는 리듬기타 izzy역시 빠져있다.

GNR은 다른 메탈그룹과 달리 음악 그 자체보다는 비쥬얼적인 부분이 상당히 높다.
음악성으로 인정받는 레드 제플린, 쥬다스 프리스트, 메탈리카 같은 그룹들은 음악 자체만으로 주로 평가를 받고 외모적인 면에서도 한 단체의 보스적인 냄새가 나는 반면에, GNR 같은 경우는 불량단체에 속해있지만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에서 조차도 반항을 하는 분위기. 질풍노도의 모습이 아니었던가. 그 분위기에 사람들은 열광을 했던거고. 게다가 BestBuy 독점판매라니, 이건 반항아의 귀환이 아니잖아. Axl Rose가 데뷔앨범 <Appetite for Destruction> 이후 21년만에 직접 앨범을 주도해서 만들어 낸다고 하니 기대반 우려반 기다려진다.
Chinese Democracy (2008)
차이니즈 데모크라시
1. Chinese Democracy
02. Shackler's Revenge
03. Better
04. Street Of Dreams (Fans know of this being 'The Blues')
05. If The World
06. There Was A Time
07. Catcher N' The Rye
08. Scraped
09. Riad N' The Bedouins
10. Sorry
11. I.R.S.
12. Madagascar
13. This I Love
14. Prostitute
 Guns N' Ros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