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프로그램 소개

Fine Print 6 - 종이절약, 잉크절약

by tAEhAN 2008. 11. 19.
Fine Print 6.0.8
기능
인쇄가 가능한 어떤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1, 2, 4, 8 장의 문서를 한 장의 종이에 인쇄할 수 있어 종이와 토너/잉크를 절약하고 프린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현재 인쇄될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으며, 인쇄된 문서를 사용자가 정리하기 쉽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나 서식 등이 한 페이지를 넘길 경우, 두장으로 인쇄되던 것을 한 페이지에 인쇄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복사의 경우, 광고등 이미지 파일까지 같이 복사되어 토너나 잉크를 많이 낭비하기도 하는데, FinePrint의 미리보기 기능에서 이 부분 또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인쇄전 그림이 깨지는 문제점 파악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편지 서식을 만들어 인쇄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는 인쇄에 관한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방법
별도의 프로그램이 아닌 일종의 드라이버 형태로 사용하게 됩니다. 설치 후 제어판의 프린터 항목에 FinePrint 이라는 프린터가 등록됩니다. 이를 우클릭하고 [등록 정보] 메뉴를 누르거나 인쇄할 때 '인쇄..'항목을 선택 한후, 등록되어 있는 프린트 종류에서 FinePrint를 클릭하면 인쇄와 관려된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Layout] 탭에서 한 장의 종이에 몇 장을 인쇄할 것인지, 구분선을 표시할 것인지 등을, [Jobs] 탭에서 인쇄 작업의 우선 순위와 이름 등을, [Settings] 탭에서 확대 수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인쇄할 것인지 등, [Stationary] 탭에서 배경, 워터마크 등, [FormFactory] 탭에서 인쇄물에 겹쳐 인쇄할 특정한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fineprin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