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별 5집 - Like A Star Primary

by tAEhAN 2009. 2. 6.
별 5집 - Like A Star Primary
발매일 : 2009.02.05
“Like a Star” 시리즈 앨범의 대미를 장식할 “Primary”앨범으로 돌아온 “별” “Primary”앨범이 드디어 1년여의 산고 끝에 오는 2월 5일 발매된다. “Like a Star” 앨범의 주 키워드는 ‘가장 별 다운’ 음악.

그 시작이었던 ‘Showcase’와 ‘BiKiNi’를 통해 기존의 별의 모습과 또 다른 변화된 별의 모습을 선공개 형식으로 보여주었다면 이번 “Primary”앨범은 기존의 별의 모습과 변화된 별의 모습을 통해 가장 별 다운 음악 찾기를 제대로 보여주는 앨범으로 지난 6년간의 별의 음악은 물론 앞으로 변화될 별의 음악적 색깔을 모두 담고 있다.

별의 전곡 작사, 3곡 작곡은 물론 앨범의 프로듀서로까지 참여한 만큼 별의 정서와 색깔이 가장 잘 묻어나는 별의 다이어리와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이렇듯 가장 자연스러운 별의 모습을 담았기에 가사, 멜로디는 물론 기존의 별의 이미지에서도 많이 자유러워진 모습이다.

한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 듯한 ‘드라마를 보면’,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는 ‘울리지마’, ‘말해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이 현실로 이루어진 듯 연인과 함께 작업한 ‘네가 떠난다’ 등 주옥 같은 곡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Primary”의 뜻에 맞게 기존 ‘Showcase’와 ‘BiKiNi’에 수록된 곡들도 포함되어 총 13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발라드’라는 공식을 충분히 이행하면서도 그간 별에게서 볼 수 없었던 모습까지 모두 담아낸 이번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서 한층 성숙해진 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별과 전상환 역시 녹음을 진행할 때 작사가로서 작곡가로서의 생각들을 절충하는데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했다. 그러나 평소 다툼 한번 없이 2년여간의 사랑을 키워온 만큼 서로의 생각들을 존중하고 절충해 연인이기에 할 수 있는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기도 했다. 둘은 이번 음악작업을 함께 하며 서로의 음악을 더욱 잘 알고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01. 6년동안
02. 행복하자
03. 드라마를 보면
04. 안녕
05. 화풀어줘
06. 허밍
07. 니가 떠난다
08. 울리지마
09. 비키니
10. I Love U
11. 말해요
12. Kiss Day
13. Hym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