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무료 프로그램

파업(File Up) v1.78

by tAEhAN 2009. 3. 22.
파업(File Up) v1.78

파업(File Up)은 1:1 파일 전송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상에서 두 사람이 파업(File Up)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한쪽이 서버가 되고 다른쪽은 서버에 접속하여 서로 연결해서 파일을 주고 받을수 있도록 짜여진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연결속도만 좋다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일단 연결이 되었다면 서버쪽에서도 파일을 보낼 수 있고, 접속한쪽에서도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서로에게 동시에 보낼수는 없습니다.

서버가 될 컴퓨터에서 할일

1. 우선 양쪽에서 파업(File Up)을 실행한다.

2. 한쪽이 서버를 생성한다.(이때 포트를 정한다) 23번이 보통 무난히(가끔 파일을 보내도 무시할 때가 있다) 잘돼더군요. 24번도 추천합니다. 아니면 높은단위의 포트도 추천합니다. 9292번이나.. 등등...(개인에 따라 다를수도있음) 21번은 쓰지 마십시오. 거의 다 무시 하더군요.
- 서버생성하는 그림 -

3. 서버를 생성했으면 서버를 생성한 곳에서 나와라 IP 로 자신의 IP주소를 알아서
    접속하려는 쪽에 IP 주소와 포트번호(서버생성에서 생성한)를  알려준다.
    (메신져로 알려줄 수도 있고.. 핸펀, 문자 등등)
-자신의 IP 주소를 찾는 그림( 여기서 IP 가 두 개 나왔는데.. 다중IP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이중 하나만이 인터넷에서 알려진 IP 겠죠.. 192.168.0.1 은 가상IP입니다. 인터넷 공유를 위한 IP 이죠. 여기서 IP 는 211.196.95.103 이군요. 보통 컴에선 IP 가 하나만 나올겁니다.)

접속하려는 사람의 컴퓨터에서 할일

1. 접속할려는 곳에서는 '서버접속' 을 누르고 서버쪽 사람이 보내준  IP 주소와, 포트 번호를 넣고 접속한다.
- 서버에 접속하는그림 -

2. 서버에 접속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