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무료 프로그램

YAMB - mp4 자르고 붙이고 만들기

by tAEhAN 2009. 5. 12.

YAMB 2.0.0.8 - mp4 자르고 붙이고 만들기


YAMB는 Yet Another Mp4Box Graphical Interface 라는 뜻의 무료 유틸리티다. 우리말로 하면 "MP4box 편리하게 사용하기" 정도의 뜻이다. 즉 YAMB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무슨 일을 해주는것이 아니고, 공개용 소프트웨어인 MP4box의 불편한 사용(DOS박스에서 명령어 입력)을 윈도우 상에서 편하게 할수있게 해주는 거다. 물론 YAMB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MP4box가 설치되므로 이런거 신경 안쓰고 잘 쓰기만 하면된다.

Yamb는 mp4, 3gp 파일들을 만들고, 자르고, 붙이고를 할수있는 프로그램이다.

avi, mpg, mpeg, vob, mp4, mov, ogg, qcp 그리고 3gp 파일들에 들어있는 m4v, cmp, h264, 264, h263, 263 코덱의 동영상을 만들고, 자르고, 붙이고 할수있다.

avi, mpg, mpeg, vob (mp2 only), mp4 그리고 3gp 파일들에 들어있는 aac, ac3, amr, awb, evc, mp3, msv, vorbis 코덱의 음성을 만들고, 자르고, 붙이고 할수있다.

srt (SubRip), ttxt (GPAC), sub (MicroDVD), idx/sub (VobSub) and xml (QuickTime TeXML) 자막을 집어넣고 추출해내고 할수있다.

mp4, 3gp등의 파일에서 동영상 부분과 사운드부분을 분리할때 유용하다.

YambInstaller-2.0.0.8.ex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