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무료 프로그램

TagBear 1.7 - 음악파일 태그정리

by tAEhAN 2010. 7. 22.

TagBear 1.7 - 음악파일 태그정리


MP3, WMA, OGG, APE, FLAC, M4A, MP2, MP4, AAC, ASF, WV, WAV, AIF, MPC 음악파일들의 태그를 자동으로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곡명, 가수명, 앨범명, 연도, 장르, 트랙번호, 가사, 앨범아트. 총 8가지의 태그를 정리할 수 있다.


앨범아트와 가사를 제외한 태그들은 Winamp로도 손쉽게 가능하고 좀 더 안전하다. Winamp에서 하기가 귀찮은 앨범아트 처리를 마우스 클릭한번으로 해주는 참으로 좋은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프로그램이름에서 보듯이, 곰오디오 서버의 내용을 가지고 태그를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보니, 곰오디오 서버의 데이타가 얼마나 정확하냐에 성능이 가려질수 밖에 없다. 현재 인기있는 곡들의 앨범아트는 비교적 고해상도의 정확한 그림들을 찾아주지만, 좀 시간이 지난 노래들의 앨범아트들은 못찾는 경우가 많고 찾는다고 하더라도 화질이 너무나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위의 그림처럼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태그만 선택하면 다른 태그들은 건드리지 않고 수정하고 싶은 태그만 바꾸어 준다. 아직 완벽한 프로그램이 아니기에 버그도 있다. 영어 팝송의 경우 태그가 깨지지 않지만, 한글태그가 들어간 가요들의 경우 위의 옵션을 선택하고 태그를 정리하면 한글태그들이 종종 깨지곤 했다.

P.S : 이 프로그램은 Winamp처럼 서버에서 태그를 다운한 후에 다사 한번 태그를 정리할 수 있는 창이 뜨지안고 그냥 바로 바꾸어 버린다. 기존의 태그가 지워진다는것을 기억하고 사용해야 한다.

출처 : 윈도우 포럼 http://windowsforum.kr/


TagBear.ex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