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Emulator

SuperModel 0.1a - 세가 모델3 에물레이터

by tAEhAN 2011. 9. 15.
SuperModel 0.1a - Sega Model 3 Arcade Emulator

SuperModel은 이쁘고 키큰 섹시한 여자 모델을 지칭하는 말이지만, 에물레이터계에서는 세가의 아케이드(오락실)용 모델3 게임기를 윈도우즈 PC상에서 가상으로 돌려주는 에물레이터이다. 현재 0.1 버젼이 있으며 낮은 버젼을 보면 알겠지만 아직 제대로 구현이 안된, 만들어가는 중인 에물레이터다.
지원하는 OS는 윈도우즈뿐이며 32bit(0.1a)와 64bit(0.1.1a)용이 있다.

SuperModel 0.1.1a 64bit - Virtua Fighter 3

<지원하는 게임과 롬 압축파일 이름들>

<슈퍼모델(SuperModel) 0.1 버젼에서 지원하는 게임들>

위의 표에서 보듯이 소리(Sound)부분이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는 약간의 소리깨짐과 그에따른 프레임저하가 일어나지만 거의 완벽하게 돌아가는 <Star Wars Trilogy> <Scud Race> 게임 플레이 동영상도 올라와 있으며, 조만간 0.2a 버전의 완성이 거의 가까와 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롬파일은 실행파일 Supermodel.exe가 있는 디렉토리에 넣어야 한다.

실행방법은 위의 사진에서 처럼 CMD명령어 창에서 SuperModel을 설치한 디렉토리로 이동한 후

supermodel <롬이름> -res=640,480 -show-fps
처럼 타이핑해서 실행해야 한다. ㅡ.ㅡ;
자신의 모니터가 FullHD라면 -res=1920,1080 처럼 적어주면 된다.
참고로, 세가의 모델3 기기 자체의 원래 해상도는 496 X 384 다.

위의 불편한 실행방법을 쉽게 해주는 프론트엔드 프로그램이 있다. 이름은 XTASSY FE. supermodel.exe가 있는 곳에 집어넣고 실행해주면 된다. 롬파일 디렉토리변경, 해상도 지정, 입력키 변경등을 할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