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무료 프로그램

Windows Update Clean Tool - C 드라이브 용량확보 프로그램

by tAEhAN 2013. 9. 20.

Windows Update Clean Tool -  C 드라이브 용량확보 프로그램


중국에서 만들어진 윈도우즈 업데이트 찌꺼기 제거 프로그램이다. SSD나 용량이 작은 C드라이브를 사용중인 사용자에게 조금이나마 윈도우즈 용량을 줄여서 공간을 확보해주는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미 여러가지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라면 단일 파일로 인스톨등을 하지 않고 그냥 클릭한번만 해주면 되는 쉽고 가볍고 간단한 사용법이라 하겠다.


중국에서 개인이 만든툴이므로 안정성이 완벽한 프로그램이라고 할수는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사용해서 일반적으로 별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이다.


간단히 Windows Update Clean Tool.exe 파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창이 하나가 뜬다. 맨 밑의 <스캔>을 클릭해주면 윈도우가 깔려있는 드라이브를 검사한다.

실행후 <스캔>을 눌러준다.


검사가 모두 끝나면 아래와 같이 삭제가 가능한 파일들을 알려준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가급적 세팅을 바꾸지 말고 그냥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것들만 지우자.

프로그램이 C드라이브를 점검하여 삭제 가능한 파일을 알려준다.

맨 아래 <청소> 버튼이 활성화 되면 마우스로 한번 눌러준다.



<청소> 클릭한 후 파일 삭제가 완료되면 소요시간과 확보한 용량을 알려주는 창이 하나 뜬다.

4.37기가의 사용가능 용량이 확보되었다.(시스템마다 차이가 있다.)


청소후에는 안정성 확인을 위해 <재시작> 버튼을 눌러 윈도우즈를 재시작 해준다.

<재시작>을 클릭하여 리부팅 시켜주자.



Windows_Update_Clean_Tool_2013-8-19-1.7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