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Android System Info - 안드로이드 시스템 정보확인

by tAEhAN 2013. 12. 2.

Android System Info - 안드로이드 시스템 정보확인


Android System Info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상태와 정보를 매우 자세하게 알려주는 무료어플이다. <DashBoard> <System> <Tasks> <Apps> <Logs> 등 5가지 메뉴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능을 한개씩 살펴보자.



1) 제일 먼저 가장 기초이자 대문인 <DashBoard>란은 배터리와 메모리 그리고 저장공간들의 크기와 용량을 보여주는 간단한 메뉴이다. 가장 기초적인 하드웨어 내용이고 제조사들에서도 공개적으로 널리 알려주는 데이타들이다. 얼마정도 사용하고 있는지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지를 한눈에 알수가 있다.


<DashBoard>


2) <System> 부터는 잘 알기 어려운 데이타들이 보여진다. <System>은  OS버전과 세팅환경 그리고 각종 하드웨어 의 자세한 설명들이 들어있다. 각각의 항목을 클릭하면 각 항목의 자세한 정보가 다시 세세하게 보여준다. 예로 <Environment> 항목을 누르면 각종 시스템 파일들이 저장되어있는 위치와 여러가지 미디어들이 자동저장 되어지는 위치들을 알 수 있다. <Camera> 항목을 보면 카메라 화질등 설정값을 알 수 있다.


<System>


3) <Tasks> 항목은 현재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보여준다. 각각 어느정도의 메모리를 사용하는지 등의 사용량과 CPU 사용량등도 나와 있다. 각각의 프로그램들의 아이콘을 누르면 다시 세부적인 데이타가 더 나온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Tasks>란에서 자주 보이는지 살펴보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지우는 용도로 꽤 쓸만하다.


<Tasks>


4) <Apps> 항목은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모든 앱들을 보여준다. 사용자가 설치한 앱뿐만 아니라 제조사와 통신사 그리고 구글이 미리 설치해 놓은 시스템 앱들도 다 보여진다. 각 앱들의 버젼들과 크기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다. 각 앱들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들이 주르륵 나오며 <Uninstall>등 몇가지 명령도 할 수 있다.


<APPS>


5) <Logs> 항목은 로그항목을 보여주는것 같은데 자세히 잘 모르겠다.


<Log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