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갤럭시S2 젤리빈 루팅 - Framaroot

by tAEhAN 2013. 11. 23.

갤럭시S2 젤리빈 4.1.2 루팅 - Framaroot 1.6.1


LGT의 삼성 갤럭시 S2 (SHW-M250L) 젤리빈 4.1.2 초간단 루팅 방법이다.  PC에 드라이버 설치할 필요도 없고 PC와 연결조차 필요없는 Framaroot 이라는 무료어플을 이용한 스마트폰 자체내에서 어플을 이용한 원클릭 루팅법이다. 가장 먼저 Framaroot 어플을 XDA 포럼에서 최신버전을 받던가 아니면 이 글 맨 아래에서 받아서 갤럭시 S2에 복사하여 넣은후 설치하자.

Framaroot 1.6.1 설치


Framaroot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상단을 클릭하여 <Install SuperSU>으로 바꾸고 나서 맨 아래의 <Aragorn>을 선택하면 루팅 된다.


<Install SuperSU> 선택 그리고 <Aragorn> 선택


아래와 같이 <Exploit result> Success :-) 이라는 루팅 성공을 알리는 문구가 창으로 뜬다. 그냥 화면 터치 한번했을 뿐인데 루팅이 끝났다.


<Exploit result> Success :-) 라고 나오면 루팅 끝


갤럭시 S2에 어플설치하고 화면 터치 한번하면 그냥 루팅이 끝난다. 재시작 되어야만 루팅이 적용되므로 전원버튼을 길게눌러서 재시작한다. 갤럭시 S2가 루팅된 상태로 부팅된다.


전원버튼을 길게눌러서 <재시작> 해주면 루팅된 상태로 부팅된다.


갤럭시S2 어플서랍에 SuperSU 어플이 새로이 생겨났다면 루팅이 정상적으로 된것이다.


SuperSU 어플이 새로 생겨났으면 루팅 된것이다.



다시 원래대로 언루팅 상태로 돌아가고 싶다면 Framaroot을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Unroot>을 선택한 후 <Aragorn>을 눌러주면 된다.


<Unroot>선택 후 <Aragorn>을 누른다.


아래와 같이 Unroot done ! 창이 뜨면서 언루팅 된다. 일반적인 언루팅의 경우 언루팅되었다는 상태를 알려주기 위해서 언루팅 상태에서는 필요가 없는 SuperSU 어플도 같이 삭제가 되지만 이 Framaroot 프로그램은 SuperSU 파일을 삭제하지 않는다. 그냥 놔두어도 언루팅상태에서는 실행이 안되므로 놔두거나 보기 싫다면 클릭하여 삭제하면 된다.


언루팅도 원클릭!


Framaroot-1.6.1.ap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