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윤미래 - 떠나지마

by tAEhAN 2009. 1. 19.
가슴을 진동시키는 영혼의 목소리!!
Soul과 R&B의 DIVA, t윤미래가 뿜어내는 “보컬의 미학”
t 윤미래 Digital Single “떠나지마…”

R&B, 힙합, 소울 등 다양한 흑인 음악에 대한 탁월한 재능과 더불어, 화려한 테크닉에 의존하지 않는 그녀만의 “Feel”로 많은 대중들에게 짙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던 t윤미래가, 3집 앨범 활동 이후 2년여의 공백기간 끝에, 다시 한번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가슴 속 깊은 곳에서 울리는 떨림을 느끼게 해줄 디지털 싱글 “떠나지마...”로 다시 돌아왔다.

2007년 발표한 3집 앨범 “t3 YOONMIRAE”를 통해 ‘2008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R&B/소울 음반상, 최우수 R&B/소울 노래상”을 수상하며, 대중성과 작품성 모두를 인정받은 t윤미래는 이번 디지털 싱글 “떠나지마…”로 그녀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보컬의 감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아픈 사랑의 아련한 기억을 되살리는 짙은 감동!!!
히트곡 메이커 - “까만안경”의 윤명선… “총맞은 것처럼”의 방시혁…
그리고 t윤미래의 완벽한 조화!!! - “떠나지마…”

t 윤미래의 디지털 싱글 “떠나지마…”는 2006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이루의 “까만안경”의 작곡가 윤명선이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또한 최근 음반시장을 석권한 백지영의 “총맞은 것처럼”의 작곡가 방시혁이 편곡을 맡아, t윤미래와의 완벽한 호흡의 결과로 탄생되었다.

t윤미래가 음악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정통 Soul 특유의 느낌을 대중적인 R&B로 훌륭하게 표현한 “떠나지마…”는 사랑에 대한 아픈 기억을 되살리는 사실적인 가사와, t윤미래 특유의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톤과 음색, 더욱 성숙해진 감성표현이 조화를 이뤄, 다시 한 번 t윤미래의 진가(眞價)를 확인시켜 주는 곡이다.
1. 떠나지마...       
2. 떠나지마... (inst.)

아직까지는 고전음악팬에게도 최신음악만 들어본 아이들에게도 어필할수있는 몇 안되는 대형가수의 컴백이다. 3집앨범이 상을 받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실패작으로 본다. 윤미래가 가진 능력을 제대로 표현해 내지못했기 때문이다. 윤미래의 컴백이 다른가수의 컴백과는 엄청난 차이의 관심을 받는 이유도 저것이다. 윤미래가 들려 줄수있는 음악이 다른 가수들과는 다르다고 팬들이 기대하기 때문. 이번 발표된 싱글은 아직 좀 모자르지 않나 싶다.
그러나 썩어도 준치라고 Soul과 R&B, 힙합과 발라드를 다가진 윤미래를 기대한것에 못미친 다는 말이지 노래는 좋은편이다. 윤미래의 노래다 라는 느낌이 좀 많이 부족하다. 다른가수들이 불러도 별로 크게 다를것이 없어보인다는 느낌이다.

'소리 > 국내 N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우 (TAW) - 바보  (0) 2009.01.24
쥬얼리S - 니가 더 좋아  (1) 2009.01.23
김세영 Vol.3 - 지나간.. (EP)  (1) 2009.01.18
박보람 - 설레임 그리고 기대 (Single)  (0) 2009.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