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타우 (TAW) - 바보

by tAEhAN 2009. 1. 24.
타우 (TAW) - 바보

작년 여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하 우행시)으로 혜성처럼 가요계에 나타나 각종 온라인차트 1위에 오르며 두달여 동안 10위권을 유지하며 타우만에 음악적 색깔을 굳힌 타우가 2009년 1월 첫 번째 미니앨범을 선보인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바보’와 지난 싱글 앨범 ‘우행시’, 그리고 이번 미니앨범의 선 공개 곡이였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등 총 10곡이 수록되며 타이틀곡인‘바보’는 한사람 밖에 모르는 사람이 그 사람을 떠나보내고 가슴 아파 하며 그리워하는 내용의 곡으로 나레이션에는 만능엔터테이너 정준하가 그이 따뜻하고 점잖은 본래의 목소리로 곡의 분위기를 이끌어 주었다.

또한 정준하는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바보’의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게 되어서 전폭적인 지원사격을 해주고 있으며 그만의 슬픈연기가 어떻게 표현될지도 기대되는 바이다. 방송인 안혜경씨가 나레이션한 ‘우행시’의 좋은 반응 이후로 다른 가수들의 앨범에서도 나레이션이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으며 곡의 도입의 슬픈 나레이션의 등장은 타우가 만들어내 유행시킨 곡의 구성이라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다. 여자보컬 피처링은 타우가 직접 찾아낸 신예 보컬인 ‘수성’이 맡았으며 마치 ‘우행시’ 때의 JOO(주)의 보컬을 연상케 한다. 곡의 가사는 실제 있었던 사연을 보다 디테일하게 표현하는데 주력했으며 랩 가사 하나하나가 사랑에 아파본 이들이면 공감 할 수 있게 섬세히 표현 되었다. 아마도 이런 것이 ‘타우’만이 만들 수 있는 곡이고 그의 표현방식일 것이다.

I make a fool of myself because I love you so much, I cannot live without you.
Mini vol.1

01   바보 (Narr. 정준하, Feat. 수성)
02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Feat. 주(Joo) Narr. 안혜경, 프리스타일 (미노))
03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Narr. 소유진)
04   블랙 북 (Black Book) (Feat. 데프콘, H-유진, 이상)
05   널 향한 나의 첫번째 노래 (Feat. 소향)
06   Baby (Feat. 이상)
07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Radio Edit) (Feat. 주(Joo) Narr. 안혜경, 프리스타일 (미노))
08   바보 (Inst.)
09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Inst.)
10   Baby (Inst.)

'소리 > 국내 N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사비애 - Make U Happiness Part2  (0) 2009.01.24
드림걸스 (Dreamgirls) - I'm Sorry (Single) 2009.01.20  (0) 2009.01.24
쥬얼리S - 니가 더 좋아  (1) 2009.01.23
윤미래 - 떠나지마  (1) 2009.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