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리/국내 New

서태지 - 8th Atomos part Secret

by tAEhAN 2009. 3. 10.
서태지 - 8th Atomos part Secret

서태지 8집 2번째 싱글이 또 다시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서태지 측이 수록곡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서태지의 음악들은 그 간에도 여러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여지를 남겨왔다. 서태지 측의 직접적인 설명이 작품의 창작 의도 및 내용 등을 가장 정확히 알 수 있는 근거가 될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서태지 소속사인 서태지컴퍼니 측은 서태지 8집의 2번째 싱글 발매 당일인 10일 "전체 4곡 , 총 길이 16분 5초 분량의 서태지 8집 2번째 싱글 '8th Atomos part Secret'는 8집의 1번째 싱글 '모아이'의 미스터리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시킨 2번째 스토리" 이며, "한국 대중음악계에서는 최초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최초로 도입한 음반"이라고 설명했다.

서태지컴퍼니 측은 또 "8집의 2번째 싱글도 1번째 싱글과 마찬가지로 순수 한국 기술로 작업된 음반"이라며 "서태지의 작업실인 '테크노-티 스튜디오'에서 서태지의 진두지휘 하에 완성한 작품"이라고 전했다.

8집의 첫 트랙인 '버뮤다 [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은 에덴동산의 사랑과 성(性)의 아름다움과 타락함을 은유적으로 묘사한 노래이다. 2번째 싱글에 수된된 4곡 중 타이틀곡인 '줄리엣'(Juliet)에 대해서는 "시공을 초월한 애틋한 사랑을 담은 조작된 문명의 기록"이라고 밝혔다. 3번째 트랙인 '코마'(Coma)는 화재로 소실된 숭례문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기도 한, 동기성 망각 및 지구인의 무력함에 대한 경고를 담은 곡이다.

마지막 트랙이자 '버뮤다 [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의 리믹스버전인 '버뮤다 [트라이앵글] RMX'(Bermuda [Triangle] RMX)에 대해선 "원곡을 180도 다른 모습으로 리믹스한 곡"이라며 "네이처파운드 장르의 일렉트로니카 버전으로서 '버뮤다 [트라이앵글] 숨겨진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1. Bermuda [Triangle]

2. Juliet
3. Coma
4. Bermuda [Triangle] (RMX)

황제의 귀환이다. 뭐 늘 그렇듯이 무수한 평들이 나오고, 비난과 찬양과 비판과 인정의 목소리가 섞여있다. 음악적 해석과 신격화 됐다는 사회적 논란까지 한 음악 한다는 분들 다 각자 할 이야기가 많을것이고... 이럴땐 난 단지 음악만 들을뿐이고... 9집도 기대될 뿐이고...

음악 그 자체로 해부되고 분석될수 있다는것 그 자체로 가수는 행복이지 않나 싶다. 음악은 음악일뿐 가수들의 인기와는 무관한 현실에서 이런 가수가 아직 현실에 엄연히 존재한다는 것도 행복일수 있다.

'소리 > 국내 N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예서 - Neo Rainbow  (2) 2009.03.21
에이트(8Eight) - The Golden Age  (1) 2009.03.12
스테디 비 (Steady B) - Take My Ride  (0) 2009.03.09
ENJEL 채은정 - I Miss You  (0) 2009.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