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프로그램 소개

Sandboxie 3

by tAEhAN 2009. 5. 22.
Sandboxie 3.36

SandBox는 아래의 그림처럼 윈도우상에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주어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유틸리티다. IE에서 새로운 툴바를 깔아야 하는 상황이라던지 아니면, 새로운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행해 볼경우에 이 SandBox에서 미리 실행해 보고 안정성이나 필요성등을 미리 확인해 보고서 결정할수 있다. 크기도 0.5M 정도로 아주 작다.

일반적인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했다가 다시 삭제하더라도 레지스트나 프로그램의 일부가 윈도우에 남아있고 또 그 때문에 윈도우가 엉키는 경우도 있으므로 SandBox에서 미리 한번 깔아보거나 바이러스등 위험한 것이 들어있는지 확인할수 있다. 물론 백신 프로그램이 있다고해서 바이러스가 안걸리는것이 아니듯, 이 SandBox도 완벽하다고 볼수는 없지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이 SandBox상에서 실행시키거나 인스톨한 프로그램들은 SandBox를 종료하는 순간 동시에 사라진다.

한국어도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주 사용 목적이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Test나 한번만 사용하고 지워버릴 프로그램 사용이란 점이라고 한다면, Sandbox종료와 함께 모든 설정이 Sandbox실행 이전으로 돌아가게 옵션을 설정을 해줘야 한다.

1) Sandbox > DefaultBox > Sandbox설정 을 선택한다.

2) 나오는 왼쪽메뉴에서 <주문> 을 선택한다.

3)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Sandbox의 내용 자동 삭제>에 선택을 해준다. 선택을 안할경우 Sandbox에서 실행한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그 변경내용들이 윈도우에 반영된다.


홈페이지 : http://www.sandboxi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