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엑스페리아 레이 루팅 - 슈퍼원클릭

by tAEhAN 2012. 11. 13.

엑스페리아 레이 v2.3.4 루팅 - 슈퍼원클릭 v2.3.3


일본 소니의 엑스페리아 레이(Xperia Ray)는 작고 귀엽고 음질과 화질이 좋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SK통신사의 버스폰으로 구입을 한 저렴한 안드로이드폰이다, 하지만 보급형 기기이다 보니 화면이 무척작고 내장램과  내장메모리양도 작다. 또한 기본으로 들어있는 프로그램의 수준도 그다지 봐줄만한게 거의 없다. 루팅을 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게되는 기본어플들은 삭제한 후 Jorte(달력), QuickPic(사진), jet audio(음악)등 유명한 무료프로그램들을 설치하여 사용하는게 좋을듯 싶다.


보급형 모델인 Xperia Ray의 램은 335MB 이고 내장메모리는 고작 420MB 정도에 불과하다.


 Xperia Ray의 현재 국내 최종버전은 2.3.4 진저브레드 이다. 빌드버젼은 4.0.2.A.0.42


먼저 루팅을 하기전에 Xperia Ray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어야 한다.


<설정> 아이콘을 눌러 실행시킨후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눌러서 들어간다.


<알 수 없는 소스> 항목을 눌러 활성화 시키고, <개발> 항목을 눌러 들어가서 <USB디버깅> 역시 눌러서 활성화 시켜준다.


이제 Xperia Ray와 PC를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PC에서 SuperOneClick을 실행한 후, <Root>를 눌러준다. 아래 그림과 같이 루팅이 성공하면 테스트를 권하는 창이 하나 뜨면 루팅이 끝난것이다.


<Test?>라는 창이 뜨면 <아니요>를 눌러준다.


맨 마지막 화면에 <Superuser> 아이콘이 생성되면 루팅이 된 상태다.


루팅후 기본어플(일명 좀비어플)들을 다 삭제하거나 하고자 하는일을 마친후에는 다시 언루팅을 해주어야 한다. 하는 방법은 루팅과 같다. 맨 위처럼 엑스페리아 레이를 설정한 후 PC와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PC에서 SuperOneClick을 실행한 후, <Unroot>를 눌러주면 된다.


<Devide does not have Superuser!> 라는 창이 뜨면 언루팅이 된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