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옵티머스 2x ICS 루팅 - Unlock Root 2.42

by tAEhAN 2012. 10. 17.

옵티머스 2x ICS(4.0.4) 루팅 - Unlock Root 2.42


LG 옵티머스 2X (LG-SU660) 가 2012년 10월 11일 ICS(4.0.4)로 OS 버전업 했다. 루팅을 한 이유는 기존의 2.3 시절처럼 4.0 ICS도 2X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램부족 현상때문에 루팅없이는 지울수 없는 기본어플(일명 좀비어플)을 삭제 하기 위함이었다. 현재는 기존의 SuperOneCLick으로는 루팅이 되지 않아 Unlock Root 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루팅을 했다.


2X 내부 메모리는 2기가로 충분한 편이나 정작 제일 중요한 램은 고작 341메가에 불과하다. 가용램은 언제나 45~65 정도밖에 없는 실정. 하지만 2.3시절보다는 좀 더 효율적인것 같기는 하다.


Unlock Root 프로그램은 최초 설치시 광고프로그램(애드웨어)를 설치할것을 물어본다. 무심코 눌르면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니 설치시 유의하여 설치한다.


맨 처음 이런 창이 뜨면 빨간 원안의 체크들을 모두 풀어주고 <Next>를 눌러준다.



두번째로 다시 이런창이 뜨는데 역시 빨간원안의 체크를 풀어주고 <Next>를 눌러준다.



친절하게 한글로 나오기 시작한다. 다음을 눌러 설치하면 된다.



휴대폰은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개발자 옵션>을 눌러서 들어간후 <USB 디버깅>란을 체크해 준다. <PC와 연결된 상태에서는 안눌러진다. PC와 연결하기 전에 눌러주자.>



PC와 핸드폰을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Root하기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핸드폰을 찾아서 알려주는 창이 뜬다. 새로뜬 반투명한 창에서 루팅할 핸드폰의 이름과 OS버전이 나와있는 아이콘을 눌러준다.


<Root 하기>를 눌러주고 새로 뜨는 반투명한 창에서 흰색 막대아이콘을 눌러준다.



루팅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창이 하나 뜬다. 별 효과가 없다는 말이 대세이므로 <아니요>를 눌러준다.

<아니요>를 눌러준다.


휴대폰을 재시작 하겠다는 창이 뜬다. <예>를 눌러 휴대폰을  재시작 해준다. 재부팅된 휴대폰을 살펴보아 Superuser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으면 루팅에 성공한 것이다.


<예>를 눌러 휴대폰을 재시작한다.



휴대폰에 <Superuser>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으면 루팅이 된 상태다.




Root Explorer나 기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필요없는 좀비어플들을 삭제한 후에는 다시 언루팅을 하여 원래 상태로 돌려놓아야 한다. 루팅이된 상태에서는 보안에 민감한 금융어플등이 동작을 하지 않는다. PC와 핸드폰을 다시 USB로 연결한 후 Unlock Root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Root취소>를 누르면 반투명한 창이 하나 뜨고, 창에 떠있는 막대 아이콘을 눌러주면 된다.


<Root 취소>를 누르고, 다시 새로뜬 창의 막대아이콘을 눌러주면 언루팅된다.



P.S : 옵티머스 블랙 ICS도 2X와 똑같이 루팅 / 언루팅 하면 된다.


Unlock Root 홈페이지 : http://www.unlockroot.com/



UnlockRoot.ex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