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LG GX 루팅 - Kingo Andriod Root

by tAEhAN 2014. 2. 18.

LG GX(F310L) 4.1.2 젤리빈 루팅 - Kingo Andriod Root 1.1.8


Kingo Andriod Root 이라는 루팅계의 떠오르는 신성 베트남(중국에서 만들어진것 같다)에서 만들어진 무료 루팅툴을 이용한 LG의 GX(F310L) 스마트폰 4.1.2 젤리빈 루팅방법이다. LG폰은 윈도우7의 경우 USB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알아서 드라이버를 잡아주므로 드라이버 설치는 그냥 생략한다.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 PC에 연결하기 전에 GX(F120L)의 <설정> 프로그램에서 맨 밑의 <개발자 옵션>을 눌러 들어간 후 <USB 디버깅>을 활성화 해준다.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활성화


그다지 상관은 없을것 같이 생각되지만 <설정> 중 <PC연결> 항목에서 <USB 연결 형식> 은 <LG 소프트웨어>로 해놓은 상태에서 루팅했다.


USB 연결 형식 - LG 소프트웨어


이제 PC에서 Kingo Andriod Root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아래 그림처럼 <Not Connected>라고 나온다.


Kingo Andriod Root 실행


GX 스마트폰을 USB에 연결하면 아래 그림처럼 Kingo Andriod Root 프로그램이 <Connecting...> 하면서 연결상태를 알아서 감지한다.


Connecting...


현재 1.1.8 버전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GX를 지원한다는 설명이 없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아래 그림처럼 <Android Device (omega)>라고 약간 이상한 이름으로 인식한다. 아래에 <ROOT>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RooT> 눌러준다.


그러면 이제 가만히 있으면 Kingo Root 프로그램이 루팅을 시작한다.


루팅중 Waiting for devie...


루팅중 Copying ROOT file to your device...


루팅이 모두 끝나고 아래 그림처럼 <Root Succeeded!>라는 글씨가 나오고 맨 아래쪽에 <Finish> 버튼이 보인다면 루팅이 성공한 것이다.


루팅성공


루팅후 스마트폰을 리부팅 시켜서 어플서랍에 SuperSU 어플이 있다면 스마트폰이 루팅된 상태이다.


SuperSU 어플이 보이면 루팅성공!


' > 휴대전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가 LTE-A (IM-A880S) 루팅  (25) 2014.03.03
엑스페리아 레이 ICS 루팅 - Kingo Root  (2) 2014.02.21
엑스페리아 레이 ICS 루팅  (3) 2014.02.03
갤럭시S2 무음카메라 만들기  (5) 2014.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