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베가 LTE-A (IM-A880S) 루팅

by tAEhAN 2014. 3. 3.

SK 베가 LTE-A (IM-A880S) 4.2.2 젤리빈 루팅


루팅자료 있는곳 : http://www.startpda.kr/zbxe/index.php?document_srl=3215212&mid=pds_tool


펜텍의 베가 LTE-A (IM-A880S) 4.2.2 루팅은 중국산 루팅툴인 VROOT 으로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왠지 중국산은 꺼림직해서 베트남에서 만들어진 루팅툴로 루팅을 하였고 이 방법을 설명한다. 현재 이 방법은 루팅후 재부팅과정에서 LTE-A 부팅화면이 무한 반복된다. 배터리를 뽑은 후 다시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루팅된 상태로 부팅 된다.


가장 먼저 베가 LTE-A 의 드라이버를 PC에 설치하여야 한다. 일반용과 윈도우 8.1용 두가지가 있다. 자신의 OS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 한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www.ivega.co.kr/prt/productInfo.do?intprdseq=1365


드라이버 설치시 베가 LTE-A 는 PC에서 분리되 있어야 한다.


드라이버 설치 완료


이제 베가 LTE-A 의 설정 프로그램에 들어간다.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USB 디버깅> 항목을 체크해서 활성화 해준다. 또한 <PC연결 및 저장소>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가 <USB 연결 방식> 중에서 <PC 데이터 모드>를 선택해 준다.


<USB 디버깅> 활성화


USB 연결 방식 - PC 데이터 모드


PC의 제일 안정적인 USB단자에 베가 LTE-A (IM-A8809S)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이제 다운받은 루팅툴을 압축해제 한 후에 rooting.bat 파일을 눌러 실행한다.


rooting.bat 실행


아래와 같은 DOS창이 뜨면서 루팅된다. <완료! 자동으로~~~~~> 하는 메시지가 뜨면 모든 루팅이 끝난것이다.


루팅 완료!


그런데 이렇게 재부팅이 완벽하지 않고 LTE-A 부팅화면이 무한으로 돌고있다. 배터리를 분리하여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루팅된 상태로 부팅된다.


LTE-A 무한반복


이글을 쓰는 현재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인 S0221133 버전에서도 잘 된다. 어플서랍을 뒤져 보면 SuperSU 어플이 보이면 정상이다. 비교적 구형버전인 1.6 정도의 SuperSU 가 설치된다. 구글플레이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소프트웨어 버전 S0221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