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Knots 3D - 매듭 앱

by tAEhAN 2014. 1. 8.

Knots 3D - 매듭 앱


Knots 3D는 여러가지 매듭법을 3D 동영상으로 사용법을 표현해주는 매듭 앱이다. 안드로이드 그리고 ios용으로 모두 나와있는 유료앱이다. 단순하게 달랑 사진 한두장으로 표현해 놓은게 아니라 3D 동영상으로 묶는 방법을 자세하게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므로 초보자등 누구나 쉽게 따라서 배우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3G나 LTE 혹은 Wifi등 무선망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는 완전 OffLine 앱 이므로 산속에서 캠핑이나 바다에서 낚시등 무선망이 부실한 곳에서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최초 실행시에는 영어로 되있을 경우 맨 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한국어로 바꾸어 주면 한글로 나온다. <컬렉션> <범주> <유형> 의 큰 3가지 메뉴가 있다. <범주>는 사용용도에 따른 분류로 매듭법을 나누어 놓은것이고, <유형>은 사용 유형에 따른 분류로 정리하여 모아놓은 것이다. <컬렉션>은 모든앱을 이름순으로 나열해 놓은 <완성 목록>, 앱이 버젼업 하면서 새로이 추가된 매듭법을 모아놓은 <최근 추가 항목>, 자주 보게될 매듭법을 사용자가 지정해 놓은 <즐겨찾기>로 되어 있다.


<컬렉션> <범주> <유형> 으로 나뉜 메인메뉴.


그럼 한가지 매듭법을 살펴 보자. <범주> 메뉴에 있는 <등산>을 클릭하면 등산에서 자주 사용되는 매듭법들로 분류해 놓은 매듭법들만 나온다. 이 중에서 한가지 <8자 매듭>을 꾹 눌러 준다.


<범주> 메뉴의 <등산> 그 아래 메뉴의 <8자 매듭> 선택


이제 본격적인 매듭설명 화면이 나온다. 아래가 <8자 매듭> 설명화면 이다. 맨 하단의 < ▷> 표시를 누르면 동영상으로 매듭을 묶는 방법이 표현된다. 아래 스크린샷에 써있는 것 처럼 <좌우 반전> <360도 회전> <동영상 전체화면> 등 몇가지 방법으로 더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현재 보여지는 매듭과 비슷한 유형의 매듭들도 소개해 준다.


<반전> <동영상 플레이> <회전>  <동영상 전체화면> 으로 보기


각 매듭 설명화면에서 맨 밑 우측의 양방향 화살표를 누르면 좀 더 대형화면으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왼쪽의 파란선을 조절하여 동영상 플레이 속도를 조절하여 천천히 또는 빠르게 감상할 수 있다.


확대 화면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com.nynix.knots3d


IOS : https://itunes.apple.com/kr/app/id4535717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