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휴대전화

안드로이드 카메라 화질 변경하기

by tAEhAN 2013. 12. 27.

안드로이드 카메라 Jpeg화질 변경하기


안드로이드 OS 장비의 카메라는 Jpeg파일로 사진이 저장된다. 안드로이드 장비중 카메라 성능이 가장 좋다는 삼성의 장비들은 사진들의 Jpeg 압축율이 최대치인 100으로 저장되지만, LG나 펜텍의 장비중에는 이 압축율이 낮은것이 있다. 이 압축율을 바꾸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장비의 카메라 사진의 Jpeg압축율을 알아야 하는데, 간단하게 Android System Info 라는 무료앱으로 알수 있다. 실행시킨 후 <Settings> 메뉴에서 <Enable Camera Infos> 항목을 눌러 활성화 시키면 <System> 메뉴에서 카메라의 화질을 알 수 있다.


<Settnings> 에서 <Enable Camera Infos> 활성화


몇가지 기기들의 카메라 사진 최대 Jpeg 압축율을 보자. 삼성의 갤럭시S2는 100(최고 화질), 소니의 Xperia Ray는 85(표준 화질), 펜텍의 베가레이서 1도 85(표준 화질), LG의 옵티머스2X는 95(고화질)이다.


갤럭시S2 100, 엑스페리아 레이 85


베가레이서 1 85, 옵티머스 2X 95


이 압축율을 바꾸는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기본 카메라가 아닌 압축율을 자체적으로 세팅하는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다. Camera FV-5 같은 어플을 이용해서 촬영하면 된다. 당연하겠지만 화질을 높여주는 만큼 사진 1장의 크기도 좋아진 화질만큼 커지게 된다.


Camera FV-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