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여중생 구타, 교내 봉사만 한 번 하고 끝?

by tAEhAN 2009. 3. 5.

여중생의 조직적인 폭력, 교내 봉사만 한 번 하고 끝?

청소년들의 폭력행위가 날로 심각해져 있는 가운데 충격적인 인천 부평 ○○여중 2학년생들의 조직적인 구타 동영상이 떠돌아 말썽을 빚고 있다. 이미 엄청나게 구타를 당한듯 흥건히 코피를 흘리고 얼이빠진 피해자가 무릎을 꿇고있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동영상 촬영시간만도 7분이 넘는다. 발로 얼굴을 구타하면서 중간중간 모욕을 가하는 장면뿐 아니라, 중간에 물까지 마시고 다시 폭행을 하는등 행동이 정말 폭력배를 능가한다. 그 장면을 그저 유희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낄낄거리며 촬영했을것이 참... 3일 공개된 이 동영상은 유튜브에도 공개돼 전세계적으로 알려졌는데 가해 학생은 이 동영상 유포에 대해 "피해 학생과 이미 화해 했다. 동영상을 누가 유포했는지 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문제는 동영상에서 1명의 가해자와 4명의 협력자로 보이는 중학생 5명이 동급생 친구를 40여일 병원치료를 받을만큼 매우 잔인하게 구타한 뒤 받았던 처벌은 교내 봉사 3일에 그쳤다는 것.
반면 피해 학생은 엄청난 육체적, 정신적 피해를 받았다.

친구를 폭행한 가해 학생들은 "저희끼리 컴퓨터로 보다가, 근데 그게 누가 다른 사람한테 전했는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다 해결됐는데..."라며 동영상을 찍고 컴퓨터로 돌려 보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학생을 두고두고 모욕할려고 찍었겠지.

폭력 청소년들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에 또다른 희생자들만 늘어가고 있다.
가해자와 뒤에서 망봐주는 동료 가해자

그런데, 언론과 가해자는 정신줄을 놓았는지 동영상을 유포한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떠든다. 인터넷에 유포안해도 피해자는 지금과 거의 같은 상태일거다. 가해자들이 저 동영상 자기들만 봤을거라고 생각하나?
각종 검색해봐라. "이제야 언론에 알려졌네." 이런글 꽤 된다. 저 동영상이 촬영되는 순간 피해학생은 인생에 씻을수 없는 모욕을 당한것이다. 훨씬더 나쁜것이 촬영을 한것이다. 가해학생들은 동영상을 피해학생을 조롱하는데 사용하지만 처벌은 받지 않는다는걸 잘 알고 있어. 그리고, 두고두고 괴롭혔을거고, 어쩌면 원조교제를 시키고 그 돈을 가로챌려고 했는지도 모르지. 더한말도 쓰려다가 참는다.

미국에서도 한 여학생을 구타하는 동영상이 유포되자 폭력을 가한 학생뿐아니라 옆에서 웃으며 지켜보기만 하던 학생들까지도 유인납치및 집단폭행죄로 동영상이 유포되자마자 바로 엄정한 형사처벌을 받은것으로 알고있다. 가해자들중 주동자로 보이는 여고생같은 경우는 1년넘게 구속중인것으로 알고있다. 그래서 이런 청소년 폭력 동영상의 경우 유럽이나 미국에서 찍힌것은 거의 없다. 내가 아는것은 CNN에서 대서 특필했던 사건밖에 없다. 이런 동영상을 찍을경우 꽤 두려운 처벌이 내려진다는 것을 아니까 절대 찍지 않고 유포도 없다. 대부분 가해학생들의 처벌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않는 중국이나 동유럽쪽에서 이런 동영상이 거의 만들어지고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사건을 어물쩡 넘어가니까 자꾸 비슷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이다.
이런 사건은 피해자가 미성년자이고 피해자가 얼마나 고통을 받는지등의 피해자 입장에서 진행되야 하는데. 이런 피해가 다시 안일어 나도록 엄중한 처벌이 내려졌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에휴...

가해학생은 멀쩡하고 피해학생이 다른학교로 추방당하듯 전학가고 땡이겠지...

선생들, 기자, 경찰 다 대학 나와야 하는 직업이고, 대충 어떤 상황인지는 다 알것인데, 돈을 얼마나 뿌렸거나 권력이 쎈건지 저딴 사건에 가해자 신상 유출로 가해자가 2차 피해자가 된다는둥의 기사가 나올까.

교내 봉사 3일 처벌에 저런 기사가 나오는거 보면 뭐 대충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는 안봐도 비디오구.

아래는 가해자가 홈피에 올린글. 때리는사람이 강자고 사회에서 성공한다고 믿는다. 틀렸다고 말해줄수 있을끼?

안녕하세염ㅋ다름이아니라뭔가잘못아신거같아서여^^ㅋㅋ저도한성격합니다ㅋ근대왜자꾸2월달애기를꺼내서함부로짖꺼리는겁니까?ㅇㅇ대체?그리고

친 추걸어놓고친추해주면왜욕부터하면서나보곤왜존말까래?ㅋㅋ미친거아니야?니내예의란게잇니?ㅋㅋ요즘엔경찰도욕안해ㅡㅡ시발년들앜ㅋㅋ알아?ㅋㅋㅋ그리 고왜내가못생겻어?니내보다이뻐ㅡㅡ난실물파거든?그리고뭐시발집에전화해서지랄들이야ㅋㅋㅋ욕이란욕은다나오대?ㅋㅋ고맙다^^정말ㅋㅋ쭉빵ㅋ디씨ㅋㅋ ㅋㅋ참너낸그렇게할짓이없냐?ㅋㅋㅇㅇ?그리고니낸애들한번도안패봣어ㅡㅡ?어이가업어서ㅋㅋ야니내도때리고삥뜯고그러잔아ㅋ똑같은거야입장바꿔놓고생각 해봐.나랑송진도사람인대ㅋ니네가짓거리는말에상처안받겟니?ㅋㅋ응?우리95년생이야아직어려.근데우리보다나이더많이쳐먹은것들이애들한테쌍욕퍼붓고 ㅋ장난아니엿지그치?니내우리말은들어봣어?너넨그동영상만보고판단해서욕하고지랄하는거아니야ㅋㅋ그치?우린사람아니야?우리도마음있어.알아?맞은애 가무슨잘못을한줄이나알고제발욕을하던가말던가해ㅋ알지도못하면서소년원이니뭐니말하지마ㅋㅋ그리고뭔소년원이야^^개년아ㅋㅋㅋ니넨갓으면좋겟지?근대 나아직만13세란다ㅋㅋㅋ개씨부렁나발년들앜ㅋㅋ그리고내남자친구욕하지마개년아ㅋ니내가욕할만큼그렇게나쁜애아니야ㅋ니내가뭔대아무죄없는애까지욕을쳐 해ㅋㅋ내가내성격같아선니내다일일이찾아서죽여버리고싶은데ㅋ현실적이지가못해ㅋㅋ그리고SC?이건니내야ㅋㅋ니내가나보다싸움을잘해?ㅡㅡ응?ㅋ니내가 나보다싸커킥잘까냐ㅋ?아니지?아니면말을하지마러ㅡㅡ그리고뭔집구석에서타자로존나ㅋㅋ쌘척하는년들이뭔나보고쌘척이래ㅋㅋ후려맞을라고ㅡㅡㅋ난딴년처 럼착하지못해.가식못떨어 ㅋㅋㅋ난그냥내사실을말하는거야ㅋ병걸리겟다니내땜에ㅋ호구가튼년들아진짜ㅋㅋ콩밥지랄하지말고니내나좀ㅋ잘하고서딴사람들한테욕을하던지해ㅋㅋㅋ알아? 니내가튼년들이인간말종이야ㅋ학교나직장에선ㅋ존나찌버..걍찌버..찐따..좆찐따...ㅋㅋ걍학교에선찌려잇다가컴터만잡으면막ㅋ게이지가올라가냐? ㅋㅋㅋㅇㅇ?ㅋㅋ시발년들ㅋ니내땜에ㅋㅋ우리사회가욕을먹는거야ㅋㅋ알아?니내가사람을몇명이나죽엿는지알아?ㅋㅋㅋㅋ병신들아정신차려라ㅡㅡ공부나해ㅋ 차라리ㅋㅋ알겟니?그리고몇몇사람들은위로도해주고그러는데고마워요ㅋ그리고욕한년들ㅋㅋ니내보지탈색해버리기전에입닥쳐ㅡㅡ다해결된일이야2월달에^^ 니내가주둥이안놀려도반성하고다하니깐뻑큐나먹고주둥이다물어ㅋㅋ알겟어?개년들아?늬미시발년들아ㅋ걍섹스나하고잇어ㅋㅋㅋ니네가치입만살은년들이나중 에뭐하고살겟냐ㅋㅋ안그러냐?ㅋ난큰사람이될거라지만ㅋ너넨뭐냐ㅋ걍빡촌가서섹스나해라ㅋ주둥이만살아서ㅋㅋㅋ시발ㅋㅋ니내ㅋ조심해라^^ㅋㅋ별것도아닌 개ㅋ까불어

동영상 촬영 가해자의 홈페이지
폭행 가해자의 홈페이지

댓글